후기

11월 물품심의 후기

고소영2162 3 172 0

<11월 물품심의>

일 시 : 2019111310(구서 맛드림)

참석자 : 물품팀 외 2기심의단

심의물품: 누룽지크림리조또, 레드비트즙, 모링가잎분말, 잡채볶음밥, 유기농오트밀, 순댓국, 한우사골곰탕, 고추장매실장아찌 총 8가지.

11월 물품심의는 2기물품심의단과 하는 두번째 심의날이었습니다.

반갑고 벌써 많이 친해진것 같았습니다.

 

 

누룽지크림리조또

조리된식품을 급속냉동한 제품으로 손쉽게 데워서 섭취가 가능합니다.

자연드림원재료를 사용한 크림소스의 부드럽고 고소한맛과 누룽지의 식감이 살아있는 제품이었습니다.

 

 

레드비트즙

국산 레드비트만을 저온추출하여 건강한 마실거리로 시범공급중인 기존제품의 단점(2차살균으로 색상이 갈변하던 부분) 을 보강하여 2시간추출 및 순간살균하여 비트의 붉은색과 향을 살려 생산하였습니다.

 

 

모링가잎 분말

국내산 무농약 모링가잎100%로 만들었으며 HACCP인증시설에서 생산하였습니다.

분말형태라 기존의 잎차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반면 끝맛이 매운맛이나고 독특해서 맛은 없었습니다.

 

 

잡채볶음밥

유기농쌀, Non-GMO콩으로 키운 돼지고기, 국산당면과 야채, 자연드림 압착유채유를 사용한, 재료도 좋고 맛도 좋은 제품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수있습니다.

 

 

유기 농오트밀

유기농귀리100%(국산)로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많아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고, 그냥 씹어먹어도 고소하고 잘 씹혀서 먹기 좋았습니다.

 

 

순댓국

Non-GMO콩으로 키운 돼지뼈와 미세플라스틱0% 소금, 그리고 자연드림순대를 사용하여 진하게 끓여내 믿음이 가고, 맛도 좋았습니다.

구수한 국물에 건더기까지 있어 쌀쌀한 날씨에 건강한 한끼로 딱 좋을것 같습니다.(기호에 따라 부추나 다대기양념을 추가한다면 더 맛있겟죠?)

 

 

한우사골곰탕

Non-GMO콩으로 키운 한우뼈를 사용하여 진하게 끓여냈으며, 실온보관이 가능한 레토르트 제품으로 냉동되지 않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뽀얀국물이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였습니다.

 

 

고추매실장아찌

구례자연드림파크 내 자공장에서 직접 생산하고 HACCP인증 및 AA마크 취득 생산 공방으로 믿을 수 있습니다.

맛있는 고추장에 상큼한 매실을 넣어 새콤달콤 맛이 좋아 밥반찬으로 너무 좋을것 같았습니다.

 

물품심의를 마치고나서 학습회로 각자 즐겨먹는 인스턴트식품에 대해 조사해와서 얘기나누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인스턴트식품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는 나를 또한번 반성하게되고 다짐하게되는 시간이었습니다.

 

 

 

3 Comments
김기영0721 2019.11.16 10:35  
매실장아찌랑 누룽지리조또 너무 맛있었어요~
이정민3563 2019.11.17 21:38  
황보진경0547 2019.11.19 00:15  
제목
교육&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