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사회적경제기업 물품평가후기 <마노컴퍼니 - 듀얼스토리북>

김가희1449 0 341 0
- 사회적경제기업 물품평가단 여섯번째 평가물품 소개드립니다

☆ 마노컴퍼니 - 듀얼스토리북☆



듀얼스토리북은 올해 7월에 출판한 따끈따끈한 신간으로서 유치부-초등학생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소개하며, 상황에서 아이가 느끼는 감정, 생각들을 들춰보고, 상대방의 감정도 들어보며 마음을 헤아리는 연습을 하는 책입니다.



저희 집에는 매 시간마다 투닥거리다가도 언제 그랬냐는 듯 사랑한다며 애정공세를 끊임없이 펼치는 8세, 6세 남매가 있는데요^^;;
두 아이에게 듀얼스토리북은 귀여운 그림만으로도 보는 순간 이미 합격이었습니다.







책장을 넘기면 중간중간 이야기와 별개로 펼쳐지는 주인공들의 속마음에 아이들은 '이러면 친구가 속상한데!!','내 생각을 당당하게 말을 해야지'라며 자신의 감정을 이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듀얼스토리북을 다 읽고 난 후에는 스스로의 생각을 입혀 뒤의 이야기를 만들어본다거나 생각을 나눠보는 페이지가 있어서 아이들이 느꼈던 부분들에 대해 들어볼 수 있구요,



맨 뒷장에는 이러한 상황과 감정에 대해서 부모(지도자 또는 보호자 등)로서 어떻게 감정을 코칭하고 이끌어줄 수 있는지에 대한 조언이 적혀있어서 단순 글읽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생각주머니를 키울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마노컴퍼니는 심리학 전공자가 만든 아동 컨텐츠 예비사회적기업으로서 심리학이라는 주제로 아이들을 교육할 수 있는 다양한 교구, 교재를 만듭니다.
소개해드린 듀얼스토리북 이외에도 대화도구인 마노카드도 있습니다.

생필품을 넘어 더욱 다양한 물품들을 취급하고자 하는 아이쿱생협의 노력에 감사를 더하며 마노컴퍼니의 듀얼스토리북 소개를 마무리합니다^^



마노컴퍼니 바로가기
https://manocompany.com

듀얼스토리북 소개
http://bit.ly/2ZUdjci

0 Comments
제목
조합공지